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 업무를 쉽게 처리하고 싶은 회사원 누구나!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데이터 처리 규칙을 만들고, 여러 자료를 합치며, 손쉽게 자동화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과정!
▶교육대상
1.실무 데이터셋에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데이터를 처리해야 할지 막막한 분
2. 엑셀 반복 작업에 지치고 파일 이름 바꾸다 자주 까먹는 분들
3. 애널리틱스 보고서, 스프레드시트, 서베이를 엑셀로 자동으로 가져와
4. 데이터를 쉽게 분석하고 싶은 분들
5. 다양한 출처의 데이터를 어떻게 한번에 합치고 관리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
▶학습목차
1. 엑셀로 하는 업무 자동화 과정의 이해
2. 파워쿼리의 기본 기능
3. 데이터 가져오기
4. 파워쿼리 편집기 시작하기
5. 파워쿼리 편집기와 친해지기
6. 데이터 편집 - 행렬 생성 및 편집
7. 데이터 편집 - 데이터 다루기
8. 데이터 편집 - 여러 조건의 열
9. 데이터 편집 - 열 편집 심화
10. 데이터 합치기
11. 실무 활용 - 여러 가지 실무 스킬
12. 실무 활용 - 구글 서비스와 연결하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