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과정은 카피라이팅의 개념부터 홍보 전략, 출판 및 언론 홍보, 세이즐 카피, 광고 전략 수립 등 카피라이팅과 글쓰기에 대해 넓은 범위의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교육대상
* 기획 업무 종사자
* 광고 업무 종사자
* 홍보 업무 종사자
▶교육내용
1. 카피라이팅이 뭐지?
2. 다양한 카피의 종류
3. 마케팅을 알아보자
4. 카피와 마케팅
5. 기업 경영과 마케팅
6. 홍보전략 수립1
7. 홍보전략 수립2
8. 온라인 홍보1
9. 온라인 홍보2
10. 출판 홍보1
11. 출판 홍보2
12. 언론 홍보1
13. 언론 홍보2
14.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15. 카피 창조하기
16.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17. 세일즈 카피의 패턴
18. 원하는 카피의 완성
19. 고객 지향의 카피1
20. 고객 지향의 카피2
21. 판매 제품의 분석
22. 광고 전략 수립1
23. 광고 전략 수립2
24. 광고 메시지 개발1
25. 광고 메시지 개발2
26. 브랜드 기획1
27. 브랜드 기획2
28. 브랜드 관리1
29. 브랜드 관리2
30.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카피라이팅이 뭐지 32분
2. 2. 다양한 카피의 종류 26분
3. 3. 마케팅을 알아보자 28분
4. 4. 카피와 마케팅 27분
5. 5. 기업 경영과 마케팅 26분
6. 6. 홍보전략 수립1 32분
7. 7. 홍보전략 수립2 39분
8. 8. 온라인 홍보1 39분
9. 9. 온라인 홍보2 34분
10. 10. 출판 홍보1 40분
11. 11. 출판 홍보2 30분
12. 12. 언론 홍보1 31분
13. 13. 언론 홍보2 30분
14. 14. 마케팅 철학을 담은 글쓰기 32분
15. 15. 카피 창조하기 34분
16. 16. 세일즈 카피로 고객을 움직여라 34분
17. 17. 세일즈 카피의 패턴 25분
18. 18. 원하는 카피의 완성 30분
19. 19. 고객 지향의 카피1 26분
20. 20. 고객 지향의 카피2 28분
21. 21. 판매 제품의 분석 30분
22. 22. 광고 전략 수립1 30분
23. 23. 광고 전략 수립2 28분
24. 24. 광고 메시지 개발1 31분
25. 25. 광고 메시지 개발2 24분
26. 26. 브랜드 기획1 28분
27. 27. 브랜드 기획2 26분
28. 28. 브랜드 관리1 27분
29. 29. 브랜드 관리2 32분
30. 30. 카피라이팅에 대한 조언 2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