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의 비즈니스는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을까?
* 트렌드의 흐름이 내가 하고 있는 업무에 의미하는 것은 없을까?
* 이러한 의문에 정답을 던져주는 이러닝 컨텐츠를 만난다.
▶학습대상
* (조직 측면) 트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조직
* (구성원 측면)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전원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트렌드 분석의 문제점 및 과정 소개 46분
2. 2. 트렌드 코드의 개념 및 분석 프로세스 54분
3. 3. 트렌드 정보수집 45분
4. 4. 핵심 트렌드 코드 탐색 44분
5. 5. 통계로 핵심 트렌드 코드 이해하기 47분
6. 6. 밸류 세그먼트 찾기 48분
7. 7. 비즈니스 기회 Finding 방법 49분
8. 8. 시니어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51분
9. 9. 시니어 세대 대상 비즈니스 기회 45분
10. 10. 싱글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52분
11. 11. 싱글 세대 대상 비즈니스 기회 53분
12. 12. 키즈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49분
13. 13. 키즈 세대 대상 비즈니스 기회 45분
14. 14. 듀크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및 비즈니스 기회 찾기 44분
15. 15. Ideation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찾기 45분
16. 16. Tool & Technique 소개 48분
17. 17. 성공하는 비즈니스로 만들기 37분
18. 18.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 찾기 워크시트 소개 4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