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직 내에서 부서나 팀 등 단위조직을 관리하는 부서장 및 팀장에게 긍정적인 영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배경 지식함양과 현장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중간관리자 직급을 위한 본 과정은 리더로서의 실무에 맞게 리더십 개념을 정립하고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합니다. 또한 구성원의 발달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발달 수준에 따라 효과적인 리더십 스타일을 선택하여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조직의 리더로서 구성원의 발달 수준에 따른 역량 개발을 방식을 이해하고, 조직 전체의 성과향상을 도모합니다.
▶교육대상
- 조직의 부서장으로서 긍정적인 영향력과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관련 된 배경 지식과 현장경험을 쌓고자 하는 중간관리자
▶학습내용
1. 상황대응리더십의 이해
2. 구성원의 발달단계
3. 구성원의 발달단계 특성과 요구
4. 상황대응리더십 모델
5. 상황대응리더십 매칭과 리더십 전략 1(S1, S2)
6. 리더십 전략 2(S3, S4) 동기부여 방법
7. 효과적인 임파워먼트 방법
8. 성과지향 파트너십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상황대응리더십의 이해 23분
2. 2. 구성원의 발달단계 24분
3. 3. 구성원의 발달단계 특성과 요구 25분
4. 4. 상황대응리더십 모델 27분
5. 5. 상황대응리더십 매칭과 리더십 전략 1(S1, S2) 27분
6. 6. 리더십 전략 2(S3, S4) 동기부여 방법 29분
7. 7. 효과적인 임파워먼트 방법 25분
8. 8. 성과지향 파트너십 28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