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 같이 고객을 만나 열변을 토하며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별다른 성과가 없다? 같은 고객에게 같은 상품을 소개함에도 저 사람이 팔면 되는데 왜 내가 팔면 안 될까? 그렇다면 이제 당신의 ‘말’을 점검할 때이다! 본 과정은 세일즈인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인 ‘화술’을 10가지 법칙으로 정리하여 세일즈 화술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더불어 세계적인 경영사상가 다니엘 핑크는 “인간의 삶은 결국 세일즈의 연속이다”라고 하였다. 이처럼 더 이상 세일즈는 특정 직업군에 국한된 용어가 아니다. 당신은 오늘 누구에게 무엇을 팔았는가? 당신의 말, 언어로 누군가의 시간적, 금전적 투자를 이끌어냈다면, 그건 세일즈이다. 나도 당신도 그리고 우리 모두는 세일즈인이다. 지금부터 ‘어떻게’ 팔아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자!
▶교육대상
* 영업 성과를 높이기 위해 세일즈 화술을 배우려는 영업인
* 세일즈 화술을 영업부서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영업관리자
* 누군가를 효과적으로 설득시키는 노하우를 알고 싶은 임직원
▶교육내용
1. 관계법: ‘씨익’, ‘쓰윽’ 해야 감정의 문이 열린다
2. 기대법: 홈쇼핑 비포&애프터가 먹힐 수밖에 없는 이유
3. 질문법: 열린 질문? 닫힌 질문? 정답은 '한국형 질문'이다
4. 주목법: 지식의 공백을 만들어 관심 갖게 만들어라
5. 비유법: 닮은꼴을 찾아 연결하라
6. 묘사법: 그림 '화'로 승부하라
7. 매도법: 매도하여 기준점을 변경시켜라
8. 마감법: 왜 '지금'인지를 설명하라
9. 제시법: 비용의 방아쇠를 당겨라
10. 반론법: 고객과의 맞짱? NO! 고객을 감싸안는 감동세일즈!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