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즈에 대한 기본 지식없이 영업활동에 임하는 신입영업사원과 교육생이 많다.
*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는 기본 이론 외에 일상업무에서 쉽게 적용해 볼 수 있는 실제적인 스킬에 대한 요청사항이 많다.
* 본과정은 일상에서 적용해볼 수 있는 구체적인 스킬 제시를 통해 작은 성공 체험을 현장에서 경험하고 공유해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대상
* 신입 및 3년 이하 영업사원,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
* 사원급
- 세일즈에 대한 기초개념 및 프로세스를 습득해야 하는 학습자
- 타직종에서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
* 대리급 : 세일즈의 기본스킬을 자신만의 영업 스킬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학습자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서비스마케팅의 이해 46분
2. 2. 비즈니스의 4단계 39분
3. 3. 서비스 품질과 마케팅 시사점 63분
4. 4. 시장의 거시적 환경과 미시적 환경 59분
5. 5. 마케팅 전략(STP) 67분
6. 6. 마케팅 믹스계획(4P) 73분
7. 7. 신제품 개발과 제품수명주기(PLC)관리 59분
8. 8. 소비자 태도(1) 51분
9. 9. 소비자 태도(2) 43분
10. 10.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44분
11. 11. 소비자 의사결정과정(1) 47분
12. 12. 소비자 의사결정과정(2) 62분
13. 1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1) 55분
14. 14. 고객상담 및 성격유형별 설득전략 54분
15. 15. 협상기법(개념과 전략) 46분
16. 16. 협상기법(협상의 실행) 5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