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강으로 완성하는 서비스마케팅"은 서비스 업계에서 성공을 이루기 위한 핵심 원칙과 전략을 강의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습자들은 마케팅 및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교육대상
1. 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등 마케팅 관련 전공 학생
2. 서비스마케팅의 기초를 익히기 원하는 분
3. 서비스사업을 준비하면서 마케팅의 기초를 확실히 하고싶으신 분
4. 마케팅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하고싶으신 분
▶주요교육내용
1. 마케팅의 개념
2. 마케팅의 개념~서비스 특징
3. 서비스 특징~서비스 품질
4. 시장의 선택(1)
5. 시장의 선택(2)
6. 시장의 선택(3)~마케팅 조사(1)
7. 마케팅 조사(2)
8. 마케팅 조사(3)~고객에 대한 이해(1)
9. 고객에 대한 이해(2)
10. 마케팅 전략(1)
11. 마케팅 전략(2)
12. 상품 전략(1)
13. 상품 전략(2)~가격 전략(1)
14. 가격 전략(2)
15. 촉진 전략(1)
16. 촉진 전략(2)~서비스 채널 전략(1)
17. 서비스 채널 전략(2)
18. 서비스 채널 전략(3)~서비스 프로세스(1)
19. 서비스 프로세스(2)
20. 서비스 물리적 증거
21. 서비스 사람관리(1)
22. 서비스 사람관리(2)
23. 서비스 경쟁전략(1)
24. 서비스 경쟁전략(2)~서비스 수요
25. 서비스 수요와 가용능력 관리~서비스 기대관리(1)
26. 서비스 기대관리(2)
27. 서비스 품질관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