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정은 시니어 고객과의 효과적인 소통과 상담을 위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시니어 고객의 특성과 요구를 이해하고, 그에 맞는 상담 전략을 익혀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을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고객접점 종사자
2. 콜센터 , 매장에서 고객응대를 하는 학습자
3. 방문판매, 영업업무를 담당하는 학습자
▶학습내용
1. 시니어 고객, 힘드시죠?
2. 시니어 고객의 특성
3. 못 알아듣겠어요
4. 이해를 잘 못하세요
5. 걱정이 많으세요
6. 고집이 있으세요
7. 종잡을 수 없어요
8. 딴 소리를 하세요
9. 무례하세요!
10. 일이 늦어져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시니어 고객, 힘드시죠 9분
2. 2. 시니어 고객의 특성 10분
3. 3. 못 알아듣겠어요 10분
4. 4. 이해를 잘 못하세요 10분
5. 5. 걱정이 많으세요 11분
6. 6. 고집이 있으세요 12분
7. 7. 종잡을 수 없어요 11분
8. 8. 딴 소리를 하세요 10분
9. 9. 무례하세요! 10분
10. 10. 일이 늦어져요 1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