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데이터 분석은 4차 산업혁명의 한가운데에 있다.
* 빅데이터는 사용자 관점에서 수집된 내ㆍ외부 데이타를 손쉽게 검색하여 활용하고 이를 공유할 때 비즈니스의 의미와 가치를 도출할 수 있다.
* 빅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것에 비해 데이터 분석에 관한 전문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 본 과정은 기업 내 구성원들이 빅데이터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단계별 프로세스를 제시하여 손쉽게 활용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교육대상
* 빅데이터분석의 이해 및 분석, 처리 기법을 학습하려는 학습자
▶강사정보
1. 강사명 : 김진화
[학력]
위스컨신-매디슨 경영(정보) 박사 졸업
위스컨신-매디슨 정보, 전산 석사 졸업
[경력]
현)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현) 세계미래학회 경영예측 위원장
현) 한국빅데이터학회 부
2. 강사명 : 박성택
[학력]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 박사 졸업
[경력]
현) 선문대학교 교수
현)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강사
3. 강사명 : 이성원
[학력]
서울시립대 경영학과(마케팅) 박사수료
[경력]
현) (사)한국소프트웨어기술인협회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빅데이터의 개요 36분
2. 2. 빅데이터의 가치와 영향 32분
3. 3. 빅데이터 비즈니스 모델 36분
4. 4. 빅데이터 활용 전략 33분
5. 5.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의사결정 34분
6. 6. 마케팅 애널리틱스 39분
7. 7. 생산운영 애널리틱스 32분
8. 8. 회계 애널리틱스 37분
9. 9. 재무인적자원 애널리틱스 34분
10. 10. 빅데이터 분석 기획의 이해 33분
11. 11. 빅데이터 분석 및 기획 접근법 32분
12. 12. 통계 기반 데이터 분석 45분
13. 13. 마이닝과 머신러닝 기반 데이터 분석 76분
14. 14. 비정형(텍스트) 마이닝 40분
15. 15. 데이터 시각화 기법과 이해 33분
16. 16. 빅데이터 플랫폼과 관리 36분
17. 17. 빅데이터 수집 및 저장 35분
18. 18. 빅데이터 처리 및 인프라 40분
19. 19. 빅데이터 분석 도구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