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워드

추천라벨 점핑(문제에서해결책으로뛰어오르는힘) 과정이미지

점핑(문제에서해결책으로뛰어오르는힘)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21차시
  • 과정 점핑(문제에서해결책으로뛰어오르는힘) 80,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문제해결을 위해 단계별 접근 전략을 제시합니다.

 

▶학습대상​​

1. 체계적인 사고의 기술을 통해 전략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획 및 마케팅 관련 업무 종사자

2. 업무 상에 발생하는 문제의 핵심 이슈를 파악하고 해결하여 성과를 창출하려는 전 직원

 

▶학습목차

1. 전략적 문제 해결에 대한 7가지 단계

2. 이슈 정의

3. 이슈 세분화

4. 이슈 세분화 실습

5. 이슈 세분화 적용 사례

6.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1

7.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2

8.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3

9.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4

10. 상세 계획 수립

11. 주요 분석 실시 1

12. 주요 분석 실시 2

13. 주요 분석 실시 3

14. 주요 논거 수립 1

15. 주요 논거 수립 2

16. 주요 논거 수립 3

17. 주요 논거 수립 4

18. 주요 논거 수립 5

19. 결과 보고 1

20. 결과 보고 2

21. 결과 보고 3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복잡한 문제를 세분화하고 우선순위화를 통하여 핵심 이슈를 도출 할 수 있다.
2. 핵심 이슈의 분석으로부터 의미 있는 시사점을 도출해 낼 수 있다.
3. 도출된 해결 방안이 실행 가능하도록 최고결정권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강의목차(총 21강)

1. 1. 전략적 문제 해결에 대한 7가지 단계 27분

2. 2. 이슈 정의 16분

3. 3. 이슈 세분화 27분

4. 4. 이슈 세분화 실습 16분

5. 5. 이슈 세분화 적용 사례 23분

6. 6.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1 23분

7. 7.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2 24분

8. 8.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3 24분

9. 9. 이슈 우선순위화와 2×2 매트릭스 4 30분

10. 10. 상세 계획 수립 15분

11. 11. 주요 분석 실시 1 27분

12. 12. 주요 분석 실시 2 21분

13. 13. 주요 분석 실시 3 24분

14. 14. 주요 논거 수립 1 23분

15. 15. 주요 논거 수립 2 24분

16. 16. 주요 논거 수립 3 17분

17. 17. 주요 논거 수립 4 23분

18. 18. 주요 논거 수립 5 22분

19. 19. 결과 보고 1 25분

20. 20. 결과 보고 2 27분

21. 21. 결과 보고 3 27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