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업은 인공지능 기업이 될 것이다”
- 아르빈드 크리슈나 IBM 최고경영자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향후 5년 이내에 모든 기술 데이터와 인프라가 AI 기반으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한다. 2010년 전후 모바일에 적응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을 구분했던 것처럼, 모든 제품과 서비스는 AI 기술을 제대로 활용하느냐, 못 하느냐로 구분되는 시기가 올 것이란 얘기다. 그렇다면 AI 비즈니스는 어떻게 혁신해야 할 것인가? 어떻게 해야 추상적이거나 관념적인 이야기에서 벗어나 AI 기반의 혁신적 비즈니스를 실질적으로 일굴 수 있을까?
본 시리즈에서는 미래 비즈니스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구체적인 AI 활용법에 대해 다뤄본다.
▶교육대상
1. 실제 기업 현장 및 업무환경에서 도입∙적용 가능한 실전AI기술을 습득하여 업무 능력 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직장인
2. 데이터 기반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자사 비즈니스 및 서비스에 AI를 활용하여 혁신을 꾀하는 경영자 및 리더급
▶교육내용
1. 초거대 AI의 출현
2. 회사를 키우는 새로운 힘, AI 기획과 분석
3. 인간의영역을 넘어, AI 디자인과 개발
4. 산업계의 빅뱅, AI 구매와 제조
5. 보조인가, 대체인가? AI 마케팅
6. 영업의 판도를 뒤집다, AI 영업
7. 고객 경쟁의 최전선, AI물류와 서비스
8. 공정과 차별사이, AI 경영관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