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가치사슬이 빠르게 재편되는 가운데 전통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에서 생존의 해답을 찾고 있습니다. 2021년이 시작되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이 본격적으로 전 세계 산업계를 관통하는 메가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에 따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추진한 상위 25%의 선도 기업이 하위 기업보다 3개년 평균 매출 총이익은 55%, 평균 순이익은 11%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인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의 격차는 더 벌어질 것이라 예상됩니다.
본 과정은 기존 전통기업에서 디지털 전환기업으로 변화하기 위한 전환모델과 실행을 위한 가이드를 알려드립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전환을 통한 새로운 NEXT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경영혁신 및 경영기획 관리자
2.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실무자 및 관리자
3. 새로운 비즈니스 기획, 모델링 실무자 및 관리자
▶학습내용
1. 디지털 전환(DX)의 의미와 영향력
2. 디지털 전환(DX) 요소 기술 활용을 위한 프로세스
3. 디지털 전환(DX) 사례별 성공·실패 요인 분석
4. 디지털 전환(DX) 프로세스와 전략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