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형 컨텐츠의 경우는 4차산업의 모든 기술이 집약된 분야입니다. 앞으로 메타버스가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으로 자리잡을 것이므로 메타버스 및 실감형 컨텐츠에 대한 기초지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교육대상
-디지털 융합의 핵심 기술인 메타버스에 대한 기초 지식 및 인사이트를 얻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내용
1. 미래기술의 메카, 메타버스-1
2. 미래기술의 메카, 메타버스-2
3. MZ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메타버스
4. 기회의 기술 메타버스의 현재
5. 메타버스는 어떤 기술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6. 가상융합경제의 중심 메타버스
7. 메타버스 시대의 디지털 자산-1
8. 메타버스 시대의 디지털 자산-2
9. 메타버스 맛보기 - 디지털 트윈과 메타휴먼
10. 인공지능으로 변화하는 메타버스-1
11. 인공지능으로 변화하는 메타버스-2
12.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가상현실 기술-1
13.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가상현실 기술-2
14.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가상현실 기술-3
15. 비즈니스 메타버스 실무에 적용하기- 제페토
16. 비즈니스 메타버스 실무에 적용하기- 게더타운
17. 비즈니스 메타버스 실무에 적용하기- 로블록스&이프랜드
18. 현실 세계에서 메타버스의 가능성-1
19. 현실 세계에서 메타버스의 가능성-2
20. 미래의 메타버스에서 우리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