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nalytics를 통해 마케터 필수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한 번에 쌓을 수 있는 과정!
마케팅 캠페인 성과 측정과 디지털 채널 효과 측정을 애널리틱스로 진행하는 과정. 구글 애널리틱스의 최신 버전인 GA4와 기존 UA, 나아가 네이버 애널리틱스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하는 데이터 마케팅 전략을 찾아보자!
▶교육대상
1. 감에 의존한 마케팅이 아닌,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시작하고 싶은 학습자
2.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마케팅 목표(Goal)에 따른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여 고객의 성향을 파악하고 싶은 학습자
3.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콘텐츠, 채널 전략을 수립, 개선하고 싶은 학습자
▶주요교육내용
1. 데이터 마케팅 시작하기
2. GA의 진화 과정 및 UA, GA4 적용 가이드
3. UA 기반 데이터 마케팅
4. Universal Analytics 특성과 활용방안
5.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성과분석
6. Universal Analytics 실무 적용 전략
7. 데이터 마케팅 실무 분석과 GA4를 활용한 데이터 마케팅 입문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