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제품을 자사에서 만들던 과거에는 구매의 중요성이 그리 크지 않았으나, 글로벌 가격경쟁력이 기업의 생존조건으로 요구되는 경영환경의 변화로 아웃 소싱이 확대되면서 구매의 중요성이 급격하게 증대되고 있다. 본 과정은, 구매원가의 기본개념과 원가의 구성요소를 이해하고, 구매원가계산 로직을 습득하여 업무 활용성 증대, 구매자 원가계산 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대상
1. 구매부문의 협력업체 관리 담당자, 자재 및 생산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2. 품질관리의 외주관리 담당자, 협력업체 지원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1. 구매관리의 역할과 협력업체 관리체계
2. 협력업체 관리의 개요와 구매윤리
3. 신규 협력업체 발굴 및 선정절차
4. 협력업체 정기평가 및 사후관리
5. 협력업체 납기관리의 이해
6. 협력업체 품질관리의 이해
7. 구매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8. 협력업체의 경영분석 및 위험관리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