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와 가치관의 차이로 인해 갈등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이러한 갈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해결하는 것은 조직의 성공과 개인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 수강신청시 "기업지원" 으로 신청하여주시면, 연수원 담당자가 교육진행 관련하여 연락드립니다.
* 본 교육은 사내 오프라인 집합교육입니다.
갈등 관리를 위한 소통과 공감 리더십 교육 신청서(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세요.)
▶교육특징
* 현장에서 발생하는 갈등을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는 리더를 양성한다.
▶교육대상
1.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작성능력 향상이 필요한 모든 조직 내 구성원
▶주요학습내용
* 조직 내 의사소통의 이해
- 리더십 파워의 기본: 관계의 영향력
- 이해관계자 관리의 중요성
* 갈등의 원인과 효과적 대응
- 시너지 창출과 갈등의 부정적 영향 이해
- 갈등 예방과 세대 간 협업의 중요성
- 직장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5가지 유형과 대책
* 갈등관리 기법
- 소통과 갈등에 대한 이해
- 갈등관리 방법
-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소통방법
* 직장의 성공과 관계 관리
- 관계 관리와 성공적 직장생활의 상호관계
- 성격유형분석에 의한 구성원들의 행동특성 이해
- 다름이 갈등이 되지 않고 시너지가 되게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