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모바일 라이브 영상 기반 OTT 실시간 채팅을 체계화한 20~30대 MZ세대를 타깃으로 최적화된 판매 채널로 주목을 받기 시작하여 , 유통업계의 새로운 화두가 되었습니다.
▶교육대상
1. 라이브커머스 방송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준비하고자 하는 판매 종사자
2. 소셜미디어 윤리를 준수한 건전한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관리하고 싶은 판매 종사자
3. 라이브커머스 매출 향상 스킬 습득하고자하는 판매 종사자 및 쇼호스트
▶교육내용
1.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어떤 사람이 적합할까요?
2. 라이브커머스,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3.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은 잘 선택하셨나요?
4. 고객을 사로잡는 좋은 음성이란 무엇일까요?
5. 설득력을 높이는 음성표현 연출법
6. 매출을 올리는 쇼호스트의 음성표현법
7. 상품군에 따른 설득 방법, 알고 있나요?
8. 호감을 얻는 소통방법
9. 공감과 집중을 부르는 언어표현
10. 상품이 돋보이는 핸들링&몸들링
11. 라이브커머스에 맞는 표정과 눈맞춤
12. 라이브커머스에 맞는 리액션과 피드백
13.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식품
14.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식품
15.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건강식품
16.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건강식품
17.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생활가전
18.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생활가전
19.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패션
20.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패션
21.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뷰티상품
22.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뷰티상품
23.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유아동 상품
24.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유아동 상품
25.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취미용품
26.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취미용품
27.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셀링포인트 - 해외명품&잡화
28. 상품군별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요령 - 해외명품&잡화
29. 라이브커머스와 미디어 윤리 - 관련 규정
30. 라이브커머스와 미디어 윤리 - 심의규정과 위반사례
31. 라이브커머스, 어떻게 기획할까요?
32. 라이브커머스 제작현장에선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33. 바로 적용하는 라이브커머스 매출전략 비법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