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의 능력단위를 체화할 수 있는 핵심강의로서, 전자상거래 마케팅 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1. e커머스 사업기획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2. e커머스 마케팅 관리 실무 능력 함양을 원하는 전직원
▶교육내용
1. 시장 환경 분석하기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핵심 변화 요인)
2. 시장 환경 분석하기 (산업 분류를 통한 시장 세분화 전략)
3. 시장 환경 분석하기 (목표 시장 선정과 마케팅 믹스 전략 )
4.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목표 고객군 선정)
5. 고객 요구 사항 분석하기 (전자상거래를 위한 전략적 시사점 도출)
6.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경쟁사 분석에 대한 이해)
7. 경쟁사 현황 분석하기 (자사 분석에 대한 이해)
8. 상품 개발 전략 수립하기 (상품 개발 전략 수립에 필요한 기초 지식의 이해)
9.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STP 전략 이해)
10.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가격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
11.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의 상품 매입 전략에 대한 이해)
12.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광고 활동과 마케팅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13. 판매 계획 수립하기 (목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계획 수립에 대한 이해)
14. 재무 계획 수립하기 (합리적 투자 규모 결정을 위한 투자안 경제성 평가 방법의 이해)
15. 재무 계획 수립하기 (재무 계획 수립)
16. 재무 계획 수립하기 (추정 재무제표 작성 이해)
17. 콘텐츠전략수립하기 (마케팅동향탐색)
18. 콘텐츠전략수립하기 (콘텐츠전략방향수립)
19. 콘텐츠전략수립하기 (실행전략의구체화)
20.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계획탐색)
21.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실행계획의목표와마케팅기법선택1)
22.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실행계획의목표와마케팅기법선택2)
23. 마케팅실행하기 (마케팅실행계획)
24.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뉴미디어매체분석)
25.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뉴미디어매체별마케팅계획)
26. 뉴미디어마케팅연동하기 (뉴미디어마케팅연동및관리)
27. 마케팅성과측정하기 (성과측정계획수립)
28. 마케팅성과측정하기 (성과측정기준수립과평가요소도출)
29. 마케팅성과측정하기 (마케팅성과측정)
30. 마케팅성과측정하기 (마케팅성과보고서작성)
31. 마케팅결과활용하기 (마케팅결과보고서분석)
32. 마케팅결과활용하기 (마케팅분석결과적용)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