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 & UNIQLO는 어떻게 빠른 주기로 새로운 옷들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까? SCM 혁신을 통해 재고최적화 및 수요예측, 정보시스템 활용으로 기업의 가치를 끌어올린 혁신사례 연구를 통해 벤치마킹 포인트를 발굴한다.
▶교육대상
1. 경영혁신 및 경영기획 관리자
2. 공급망관리(SCM) 혁신에 관심 있는 실무자 및 관리자
3. SCM/ERP, 전산(경영정보) 관련 실무자 및 관리자
▶학습내용
1. SCM 개념
2. SCM 구축 전략
3. SCM 운영 노하우
4. S&OP 프로세스
5. 수요예측과 수요관리
6. 재고최적화
7. SCM 발전동향
8. 4차 산업혁명과 SCM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SCM 개념 28분
2. 2. SCM 구축 전략 30분
3. 3. SCM 운영 노하우 27분
4. 4. S&OP 프로세스 28분
5. 5. 수요예측과 수요관리 30분
6. 6. 재고최적화 30분
7. 7. SCM 발전동향 26분
8. 8. 4차 산업혁명과 SCM 3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