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선호도를 결정할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한 컨조인트 분석, 전략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손익분기점 비율 분석, 여러 가능한 대안 중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찾는 시나리오 분석 등 다양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비즈니스 분석법을 손 쉬운 도구인 엑셀로 실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
▶교육대상
1. 탄탄한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를 따라 여러 비즈니스 문제를 데이터로 해결해보고 싶은 분
2.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엑셀을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분
3. 관찰자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확률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리고 싶은 분
▶학습목차
1. 파레토 분석과 판매 품목 선정
2. 교차비율과 포지션 분석
3. 광고 예산 수립
4. 단순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5. 다중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6. 경제적 선택
7. 특가할인 판매상품 선정
8. 컨조인트 분석
9. 시나리오 분석과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파레토 분석과 판매 품목 선정 49분
2. 2. 교차비율과 포지션 분석 42분
3. 3. 광고 예산 수립 37분
4. 4. 단순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34분
5. 5. 다중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42분
6. 6. 경제적 선택 26분
7. 7. 특가할인 판매상품 선정 33분
8. 8. 컨조인트 분석 50분
9. 9. 시나리오 분석과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4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