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과정 구분
과정 카테고리
태그
검색어

소방

추천라벨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전략적 의사결정 실무 마스터 클래스 과정이미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전략적 의사결정 실무 마스터 클래스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9차시
  • 과정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전략적 의사결정 실무 마스터 클래스 110,000

판매금액 배송금액 할인금액

총 결제금액

고객들의 선호도를 결정할 가장 중요한 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내기 위한 컨조인트 분석, 전략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손익분기점 비율 분석, 여러 가능한 대안 중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찾는 시나리오 분석 등 다양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비즈니스 분석법을 손 쉬운 도구인 엑셀로 실행하는 방법을 배우는 과정

 

교육대상​​

1. 탄탄한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를 따라 여러 비즈니스 문제를 데이터로 해결해보고 싶은 분

2.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엑셀을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분

3. 관찰자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는 확률 기반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내리고 싶은 분

 

▶학습목차

1. 파레토 분석과 판매 품목 선정

2. 교차비율과 포지션 분석

3. 광고 예산 수립

4. 단순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5. 다중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6. 경제적 선택

7. 특가할인 판매상품 선정

8. 컨조인트 분석 

9. 시나리오 분석과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직감이 아닌 데이터 분석 기반 의사결정으로 비즈니스 성공률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2. 환률분포를 활용한 비즈니스 성과 향상 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컨조인트분석, 손익분기점 비율 분석, 시나리오 분석 등 다양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비즈니스 분석법을 실행할 수 있다.

강의목차(총 9강)

1. 1. 파레토 분석과 판매 품목 선정 49분

2. 2. 교차비율과 포지션 분석 42분

3. 3. 광고 예산 수립 37분

4. 4. 단순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34분

5. 5. 다중선형회귀를 이용한 매출 예측 42분

6. 6. 경제적 선택 26분

7. 7. 특가할인 판매상품 선정 33분

8. 8. 컨조인트 분석 50분

9. 9. 시나리오 분석과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 4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