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시각화의 효용과 데이터의 논리적 연결, 점 추정과 구간 추정의 필수 개념과 더불어, 다양한 대안을 두고 판매지점의 역량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단계에 따라 선택지를 점차 좁혀 가는 비즈니스 분석을 진행하는 과정
▶교육대상
1. 탄탄한 시나리오 기반의 스토리를 따라 여러 비즈니스 문제를 데이터로 해결해보고 싶은 분
2.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엑셀을 활용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싶은 분
3. 실제 데이터 셋을 기반으로 시계열 분석, 민감도 분석, 회귀 분석, 파레토 분석 등을 학습하며 실무 의사결정에 전략적 통찰력을 가지고 싶은 분
▶학습목차
1. 강의 소개
2. 점 추정과 구간 추정
3. 오차와 신뢰구간
4. 부산남부점과의 포트폴리오 비교
5. 목표와 실제의 차이 분석
6. 서울중앙점 예실 분석
7. 매출과 이익의 회귀분석
8. 회귀계수와 결정계수의 해석
9. 가격대별 중점 모델
10. 가격 할인 민감도 분석
11. 가격 할인 시나리오 분석
12. 인사이트를 담은 특별한 제품
13. 강의 핵심 요약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머신 러닝과 딥러닝 45분
2. 2. 퍼셉트론 32분
3. 3. 딥러닝 모델 요소 33분
4. 4. 딥러닝의 구성 요소 26분
5. 5. 순전파와 역전파 31분
6. 6. 딥러닝 문제 해결과 개발 52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