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공들여 써도 지적 받는 보고서만 쓰고, 열심히 일하고도 인정 받지 못하는 당신이라면… “보고서부터 달라져야 한다!” 상사와 회사가 원하는 보고서를 쓰고, 그 능력을 제대로 어필하는 보고 스킬을 가진다면 당신의 소중한 능력과 노력을 제대로 인정받는 일잘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대상
1. 보고서를 생각만해도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
2. 보고서 준비에 근무 시간의 많은 부분을 할애해 일의 효율이 떨어지는 직장인
3. 잘 쓴 보고서를 만드는 핵심 노하우를 정확히 알고 싶은 직장인
▶학습내용
1. 마음을 사로잡는 보고서의 기본기
2. 조직의 언어, 보고서의 규칙들
3. 한 번에 통과되는 보고서의 '판타스틱 4법칙'
4. 보고서의 핵심 구성 요소와 6단계 프로세스
5. 한 페이지 요약보고서에서 기획보고서까지
6. 잘 쓴 보고서 따라잡기
7. 보고서의 완성, 대면 보고 핵심 스킬
8. 상사 맞춤형 보고 전략
9. 어디서나 인정받는 일머리 꿀팁 7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마음을 사로잡는 보고서의 기본기 16분
2. 2. 조직의 언어, 보고서의 규칙들 12분
3. 3. 한 번에 통과되는 보고서의 '판타스틱 4법칙' 12분
4. 4. 보고서의 핵심 구성 요소와 6단계 프로세스 13분
5. 5. 한 페이지 요약보고서에서 기획보고서까지 12분
6. 6. 잘 쓴 보고서 따라잡기 13분
7. 7. 보고서의 완성, 대면 보고 핵심 스킬 12분
8. 8. 상사 맞춤형 보고 전략 11분
9. 9. 어디서나 인정받는 일머리 꿀팁 7 1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