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기본과 논리적 문서 작성에 대해 알아본다.
▶교육대상
-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핵심과 실무 스킬을 위한 지식 습득에 관심있는 직장인
▶교육내용
1. 설득력 없는 문서의 함정 피하기
2. 답변이 실패하는 이유와 신속히 벗어나는 법
3. 문서 내용의 중복, 누락, 혼재를 방지하여 설득력 높이기
4. 이야기의 비약을 제거하고 사실 기반으로 말하기
5. 비즈니스 문서의 목적을 명확히 하기
6. 논리의 유형 및 구성 이해
7. 가로세로 법칙을 통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8. 도표를 활용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1. 1. 설득력 없는 문서의 함정 피하기 31분
2. 2. 답변이 실패하는 이유와 신속히 벗어나는 법 22분
3. 3. 문서 내용의 중복, 누락, 혼재를 방지하여 설득력 높이기 21분
4. 4. 이야기의 비약을 제거하고 사실 기반으로 말하기 23분
5. 5. 비즈니스 문서의 목적을 명확히 하기 27분
6. 6. 논리의 유형 및 구성 이해 26분
7. 7. 가로세로 법칙을 통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25분
8. 8. 도표를 활용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23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