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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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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정보
대화의 공식, 말은 멈추고 대화를 시작하라
과정소개
* 상황별 해당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여 대화의 공식을 기준으로 상황을 규정짓기 위한 행동전략과 그에 따른 하지 말아야 할 말과 행동, 해야할 말과 행동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준다.
* 이제, 어떤 문제 어느 누가와도 술술 문제해결이 잘 풀리는 대화를 주도할 수 있다.
교육특징
* 대한민국 직장에서 실제로 벌어지는 다양한 상황과 생생한 대화 사례, 바로 여러분의 이야기이다.
교육대상
* 조직내에서 안정적으로 관계를 맺고자 하는 학습자
* 대화의 구체적 스킬을 현장에서 바로 적용하고자 하는 학습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총점 |
배점 |
100% |
100점 |
기준 |
80%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최고의 성과와 우호적 관계를 동시에 달성하는 리더십 역량을 달성하는데 필요한 구체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2. 비폭력 대화, ABCD 대화, 상대 존중의 PCS 대화 등 대화의 핵심기법으로 조직내 우호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3. 부족한 직원까지 분발하게 하는 긍정 리더십의 실천기법을 대화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2. 비폭력 대화, ABCD 대화, 상대 존중의 PCS 대화 등 대화의 핵심기법으로 조직내 우호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3. 부족한 직원까지 분발하게 하는 긍정 리더십의 실천기법을 대화에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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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01 관계와 성과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
2차시 | 02 [EQ와 성과의 공식] 감정지능이 성공을 좌우한다 |
3차시 | 03 [행동특성의 진단과 분석] 나와 상대의 행동특성이 다르다 |
4차시 | 04 [감정표출 대화공식] 결정적 순간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다 |
5차시 | 05 [나-표현 대화공식] 분노와 화날 때도 감정통제를 할 수 있다 |
6차시 | 06 [ABCD 대화공식_A, B단계] 잘못을 지적할 때도 올바른 방법이 있다 |
7차시 | 07 [ABCD 대화공식_C, D단계] 변화와 실행의 요구를 확실하게 인지할 수 있다 |
8차시 | 08 [PCS 대화공식] 상충되는 의견도 기분 좋게 말할 수 있다 |
9차시 | 09 [POBS 대화공식] 칭찬거리가 없는 사람도 분발시킬 수 있다 |
10차시 | 10 [POAH_S 대화공식] 심각한 주제일수록 공유가 우선이다 |
11차시 | 11 [POAH_S 대화공식_P단계]고집불통 직원에게는 역할 변경의 기회를 주어라 |
12차시 | 12 [POAH_S 대화공식_O, A단계] 지시만 하는 사람에게는 중립적 제안의 연습이 필요하다 |
13차시 | 13 [POAH_S 대화공식_H, S단계] 훈계 후 어색한 마무리는 솔직한 심정의 긍정적 메시지를 보내야 한다 |
14차시 | 14 [점진적 징계의 대화공식] 고질적 문제직원도 쉽게 바로 잡을 수 있다 |
15차시 | 15 [SACEM 대화공식] 진정한 소통에 필요한 경청기법은 따로 있다 |
16차시 | 16 성과와 관계의 동시달성, 탁월한 리더를 향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