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사고와 다양한 사용자 경험 만족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고객 서비스 경험 디자인 담당자
2. CS 담당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초연결사회의 고객서비스(환경현황 조사하기)
2. 고객유형화의 가치(환경현황 조사하기)
3.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는 서비스 경험 디자인(환경현황 조사하기)
4. 서비스 경험 디자인과 디자이너
5. 서비스 경험 디자인 프로세스
6.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1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7.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핵심 파악 기술 2 (사용자 관찰조사하기)
8.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고객 정의 및 파악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9.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과 디자인 콘셉트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0.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1(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1. 고객 여정맵과 서비스 프로세스 2(사용자 여정 분석하기)
12.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윤곽 잡기(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3. 사용자 중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서비스 경험 디자인 구체화 하기 (아이디어 구체화하기)
14.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분석하기)
15. 서비스 경험 디자인 결과물 발표 스킬 (결과물 발표하기)
16. 서비스 경험 디자인을 위한 혁신과 협력
17. 서비스 출시와 운영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