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임관리자를 위한 교육으로, 1년간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순차적이고 현실감 있는 시나리오에 따라 가상의 체험과 멘토링이 이루어져 실질적인 관리자의 역할 수행을 경험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가 갖추어야 하는 필수 리더십 항목과 조직 관리 스킬을 알고, 이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수강신청시 "기업지원" 으로 신청하여주시면, 연수원 담당자가 교육진행 관련하여 연락드립니다.
* 본 교육은 사내 오프라인 집합교육입니다.
신임관리자 역량 강화 교육 신청서(다운로드 하여 사용하세요.)
▶교육특징
* 관리자의 롤모델과 노하우를 제시하여 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예비 관리자 및 조직 관리 역량 향상이 필요한 신임 관리자
▶주요학습내용
* 관리자와 팀원의 관계를 구축하라
- 관리자의 역할 이해
- 리더십 상황과 스타일 특성
- The First Follower 만드는 방법
* 조직 관리와 업무 관리
- 성과 관리와 업무 관리 프로세스
- 성과 관리 모델
- 목표 제시와 업무 할당/조정과 통제/평가와 보상
- 프로젝트 수행과 관리 포인트
- 프로젝트 계획 수립
- 주요 관리 영역(범위/일정/품질/의사 소통)
- [진단] 나의 조직 관리와 업무 관리 역량 개발
* 인간 이해와 리더십 기본
- 인간의 심리 탐구와 동기 부여: 욕구, 생각, 감정, 행동
- 리더십 이론과 리더십 요소
- 방향 제시/의사 결정/신뢰/소통
- [진단] 나의 리더십 유형과 개발 방안
* 팀원의 발달수준에 따른 리더십 유형분석
- 리더십 상황변수 분석
- 팀원 발달수준 진단 및 팀원의 욕구
- 리더십 스타일 분류 및 유형별 특성
- 의사결정 스타일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