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협회 이러닝연수

메뉴 뒤로가기

수강신청

수출 첫걸음!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수출 첫걸음! 해외시장 조사와 바이어 발굴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교육비 50,000원

과정소개

해외 마케팅 시 필요한 글로벌 이슈 및 진출 준비사항 등을 알아보고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1. 해외 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해외시장 진출 준비 사항 

-해외 시장 진출의 필요성 인식 

-홈페이지, 카탈로그 준비방법 

-국가수출지원정책 활용법 

2.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 수립 

-해외시장 환경분석 

-해외마케팅 역량평가 

-목표 시장의 선정 등 

3.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기법(1) 

-해외시장 조사 방법 

-자료 수집 및 통계 활용법 

4. 해외시장 조사 및 분석기법(2) 

-조사자료 분석 기법 

5. 바이어 발굴전략(1) 

-온라인 활용 바이어 발굴법 

-해외 전시회 참가 

6. 바이어 발굴전략(2) 

-지사화 사업 참가 

-수출상담회 및 시장개척단 참가 

7. 수출 절차의 이해(1) 

-단계별 무역 실무 (거래제의, 바이어 상담 등) 

8. 수출 절차의 이해(2) 

-단계별 무역 실무(신용장 네고, 통관 및 발송, 대금결제 등)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해외 마케팅 역할의 개념과 최근 근로벌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2. 마케팅 핵심 프로세스와 준비과정, 산업재 마케팅의 핵심 특징을 이해하여 프로세스를 수립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 목차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