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를 통해서 배우는 스토리텔링 인사노무관리
과정소개
- 기업 내에서 노동과 관련된 노무관련 업무는 갈수록 해결하기에 매우 복잡해지고 어려워지고 있다. 이 때문에 노동관계업무의 원활한 운영과 자율적인 인사노무관리의 합리적 개선을 이끄는 전문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본 과정은 노무관련 업무 담당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개별적 근로관계법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실사례를 통한 스토리텔링(storytelling)방식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였다.
▶교육대상
- 인사부서장, 노무부서장, 인사담당자, 노무담당자, 현업 팀장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채용(1)_채용 기초지식
2. 채용(2)_비전형 근로계약
3. 채용(3)_채용시 주요이슈
4. 근로시간
5. 휴식(1)_휴일
6. 휴식(2)_연차유급휴가와 휴게
7. 모성보호
8. 임금(1)_임금의 기초
9. 임금(2)_평균임금과 통상임금
10. 임금(3)_임금의 주요이슈
11. 인사이동
12. 징계
13. 취업규칙
14. 비정규직
15. 퇴직(1)_근로관계의 종료
16. 퇴직(2)_퇴직금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인사노무관리 업무의 원만한 수행을 위한 개별적 근로관계법 이해
2. 교육내용을 실무에 적용하여 인사노무 문제점 개선
3. 채용에서 퇴직까지 노동법적 안정성 확보
2. 교육내용을 실무에 적용하여 인사노무 문제점 개선
3. 채용에서 퇴직까지 노동법적 안정성 확보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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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목차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