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 강화의 시작! 듣기 혁명
과정소개
* 말하기의 시대 잘 듣는 것의 중요성을 알고 잘 듣기 위해 피해야 할 것과 훈련해야 할 것을 일상의 구체적 사례를 들어 살펴봅니다
▶교육대상
- 대인관계를 하는 누구나, 고객상담, 세일즈, 서비스 등 상대의 이야기를 듣고 해결해주어야 하는 업무를 하는 담당 학습자
▶교육내용
1. 문해력 & 이해력
2. 듣기같은 듣기 아닌 8가지
3. 듣기의 4단계
4. 잘 듣기 위한 6가지 알아차림
5. 습관적 듣기를 치우는 7가지 습관
6. 통역귀가 들어야 할 네가지
7. 화자를 돕는 경청 반응 세가지
8. 상대가 횡설수설할 때 듣기요령
9. 상대가 거절 할 때 듣기요령
10. 상대가 비난할 때 듣기 요령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 |
-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듣기의 중요성을 안다
2. 듣기의 방해요소를 알고 헤아려 듣기 위한 요령을 안다
2. 듣기의 방해요소를 알고 헤아려 듣기 위한 요령을 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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