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협회 이러닝연수

메뉴 뒤로가기

수강신청

시장을 알면 기회가 보인다, 트렌드 코드와 마켓센싱

시장을 알면 기회가 보인다, 트렌드 코드와 마켓센싱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24차시
교육비 120,000원

과정소개

트렌드 코드와 마켓센싱으로 시장의 변화를 읽어라!

변화를 따라가는 것이 아닌 변화의 원인인 트렌드 코드를 이해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시장과 고객의 변화에 대한 복잡한 정보를 민감하게 파악하고 문제해결 관점에서 분석 활용하는 실질적 능력을 기를 수 있다. 본 과정을 통해 정보를 분석하고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하는 법을 습득할 수 있다.

 

교육대상

1. 트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 추진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임직원

2. 시장, 고객의 변화 실체를 감지하여 대응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내용

1.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 찾기

2. 트렌드 코드의 개념 및 분석 프로세스 

3. 트렌드 자료 수집하기 

4. 트렌드 자료에서 핵심 트렌드 코드 분석하기

5. 핵심 트렌드 코드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6. 핵심 트렌드 코드에 의한 새로운 시장 - 밸류 세그먼트 찾기

7. 밸류 세그먼트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기회 찾기 

8. B2B기업에서도 유용한 트렌드 분석 

9. 창조적 아이디어를 활용한 비즈니스 구체화 

10. 업무 적용 효과를 높이는 Tool & Technique

11. 성공하는 비즈니스로 만들기 

12.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찾기 워크시트 

13. 시장변화를 꿰뚫어 보는 감각, 마켓센싱

14. 마켓센싱의 개념과 특성

15. 정보사이클 이해

16.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1

17.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2

18. 채널확대를 통한 표출니즈 제대로 알기

19. TGIF를 활용한 표출니즈 적극 활용하기

20. 잠재니즈 이해하기

21.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기획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기

22. 시장에서 좀 더 매력적인 기획이 되기 위해

23. 내부적인 공감대 형성과 시장성공 확률 높이려면

24. 마켓센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면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트렌드 코드와 마켓센싱을 통해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고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
2. 트렌드 속에 숨겨진 의미를 파악하고 이를 비즈니스 기회로 만들 수 있다.
3.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감지하고 기획에 반영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 찾기
2차시 2. 트렌드 코드의 개념 및 분석 프로세스
3차시 3. 트렌드 자료 수집하기
4차시 4. 트렌드 자료에서 핵심 트렌드 코드 분석하기
5차시 5. 핵심 트렌드 코드 심층적으로 이해하기
6차시 6. 핵심 트렌드 코드에 의한 새로운 시장 - 밸류 세그먼트 찾기
7차시 7. 밸류 세그먼트 라이프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기회 찾기
8차시 8. B2B기업에서도 유용한 트렌드 분석
9차시 9. 창조적 아이디어를 활용한 비즈니스 구체화
10차시 10. 업무 적용 효과를 높이는 Tool & Technique
11차시 11. 성공하는 비즈니스로 만들기
12차시 12.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찾기 워크시트
13차시 13. 시장변화를 꿰뚫어 보는 감각, 마켓센싱
14차시 14. 마켓센싱의 개념과 특성
15차시 15. 정보사이클 이해
16차시 16.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1
17차시 17. 기업의 기존활용 정보 제대로 활용하기 2
18차시 18. 채널확대를 통한 표출니즈 제대로 알기
19차시 19. TGIF를 활용한 표출니즈 적극 활용하기
20차시 20. 잠재니즈 이해하기
21차시 21. 변화의 방향을 제대로 기획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정리해 내기
22차시 22. 시장에서 좀 더 매력적인 기획이 되기 위해
23차시 23. 내부적인 공감대 형성과 시장성공 확률 높이려면
24차시 24. 마켓센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