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원이 알아야 할 디지털혁명과 IoT 비즈니스
과정소개
* 디지털혁명으로 발생한 IoT 비즈니스에 대해 전반적인 이해를 할 수 있다.
▶교육대상
- 사물인터넷(IoT)에 대한 기초 지식을 쌓기 원하는 임직원
- 여러 산업에 적용된 IoT, IoE를 살펴보고 미래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임직원
- 초연결시대의 업무 프로세스를 바르게 이해하고 실무에 적용하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내용
1.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핵심기술
2. 시대의 흐름과 IoT의 등장
3. 사물인터넷이란?
4. 생활 속 IoT
5. 사물인터넷 4원칙 : 호흡과 표준어
6. 사물인터넷 4원칙 : 자물쇠와 정보 가치
7. 지혜를 가진 IoT
8. IoT와 연결하기 : 모바일과 공유경제
9. IoT와 연결하기 : 인공지능과 센서
10. IoT 기술 요소
11. IoE를 통한 가치 창조
12. IoE 아키텍처 비전
13. 빅데이터 분석과 IoT
14. IoE 요소기술과 동향
15. IoE 서비스의 이해1
16. IoE 서비스의 이해2
17. IoT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융합
18. 정보 세계 속 IoT의 가능성
19. 사물인터넷을 위한 최적 찾기
20. IoT로 수익창출하기
21.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전략 구성
22. IoT의 활용 : 헬스케어
23. IoT의 활용 : 로봇
24. IoT의 활용 : 스마트카
25. IoT의 활용 : 스마트홈
26. IoT의 활용 : 스마트시티
27. IoT와 서비스 : 자동차와 비콘
28. IoT와 서비스 : 웨어러블 디바이스1
29. IoT와 서비스 : 웨어러블 디바이스2
30. 사물인터넷 시대 전망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파악한 적절한 친환경 비즈니스 전략을 도출함으로써 친환경을 성공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다.
3. 우리 기업이 할 수 있는 친환경 비즈니스 방향을 모색하여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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