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에 날개를 달아주는 스마트워크
과정소개
스마트 워크에 대한 정의와 업무분석을 통한 스마트워크 준비로 업무관리의 시간적 효율성과 효과적인 업무관리 요소들을 배움으로서 업무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는 과정입니다.
▶교육대상
- 인사/총무 파트 일반사무 사무행정 직군 직원 및 관리자
- 과제 수행 팀 조직에서 사무행정 직무 담당
- 효과적인 업무관리를 필요로 하는 직장인
▶학습내용
1. 스마트워크란 무엇인가
2. 웹브라우저 기본 세팅
3. 업무에 필요한 정보검색
4. 정보가 찾아오게 하는 방법
5. 효과적인 시간관리
6. 디지털캘린더 활용법
7. 프로젝트 관리
8. 메모 및 업무관리 1
9. 메모 및 업무관리 2
10. 디지털 데이터관리 1
11. 디지털 데이터관리 2
12. 디지털 데이터관리 3
13. 디지털 설문지 제작
14. 사진 및 동영상 관리
15. 업무 커뮤니케이션
16. 지메일 사용법
17. 사진 편집하기
18. 연락처 관리
19. 커뮤니케이션 관리
20. 앱트리 제작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문서의 작성과 데이터 수집 및 가공 방법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2. 문서를 관리하는 규정 및 법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사무행정에 필요한 지원 업무를 알고 활용할 수 있다.
2. 문서를 관리하는 규정 및 법률을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다.
3. 사무행정에 필요한 지원 업무를 알고 활용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스마트워크란 무엇인가 |
2차시 | 2. 웹브라우저 기본 세팅 |
3차시 | 3. 업무에 필요한 정보검색 |
4차시 | 4. 정보가 찾아오게 하는 방법 |
5차시 | 5. 효과적인 시간관리 |
6차시 | 6. 디지털캘린더 활용법 |
7차시 | 7. 프로젝트 관리 |
8차시 | 8. 메모 및 업무관리 1 |
9차시 | 9. 메모 및 업무관리 2 |
10차시 | 10. 디지털 데이터관리 1 |
11차시 | 11. 디지털 데이터관리 2 |
12차시 | 12. 디지털 데이터관리 3 |
13차시 | 13. 디지털 설문지 제작 |
14차시 | 14. 사진 및 동영상 관리 |
15차시 | 15. 업무 커뮤니케이션 |
16차시 | 16. 지메일 사용법 |
17차시 | 17. 사진 편집하기 |
18차시 | 18. 연락처 관리 |
19차시 | 19. 커뮤니케이션 관리 |
20차시 | 20. 앱트리 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