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메이커 직원관리
과정소개
문제직원들을 관리하고 적법하게 대응하기 위한 인사노무관리지침!
▶교육대상
1. 기업내 인사노무관리 담당자
2. 팀장 및 경영진
▶학습내용
1.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의 유형과 회사에 미치는 영향과 고민
2.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의 유형별 대응전략과 노동법
3.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의 퇴직, 징계, 인사이동에 관한 이슈
4.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에 대한 관리와 직장 내 괴롭힘과의 관계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문제직원의 유형에 대해서 살펴보고 대응방안을 파악할 수 있다.
2. 문제직원의 퇴직, 징계, 인사이동에 관련한 법률적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2. 문제직원의 퇴직, 징계, 인사이동에 관련한 법률적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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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1.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의 유형과 회사에 미치는 영향과 고민 |
2차시 | 2.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의 유형별 대응전략과 노동법 |
3차시 | 3.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의 퇴직, 징계, 인사이동에 관한 이슈 |
4차시 | 4. 트러블메이커(문제직원)에 대한 관리와 직장 내 괴롭힘과의 관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