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핵심과 실무 스킬
과정소개
*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기본과 논리적 문서 작성에 대해 알아본다.
▶교육대상
- 비즈니스 문서작성의 핵심과 실무 스킬을 위한 지식 습득에 관심있는 직장인
▶교육내용
1. 설득력 없는 문서의 함정 피하기
2. 답변이 실패하는 이유와 신속히 벗어나는 법
3. 문서 내용의 중복, 누락, 혼재를 방지하여 설득력 높이기
4. 이야기의 비약을 제거하고 사실 기반으로 말하기
5. 비즈니스 문서의 목적을 명확히 하기
6. 논리의 유형 및 구성 이해
7. 가로세로 법칙을 통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8. 도표를 활용한 논리 구성역량 강화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기본적인 비즈니스 문서 작성 방법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논리적 문서 작성을 통해 논리의 구성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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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목차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