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만 콕! 갈등관리
과정소개
* 갈등은 없애야 한다? 피해야 한다? 갈등은 피하는 것이 아니라 활용하는 것입니다. 협상과 소통에 머물지 않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는 갈등 역전의 공식! 모든 조직, 모든 구성원이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 복습기간은 학습종료 후 1년간 청강이 가능합니다.
▶교육대상
- 갈등 비용을 줄이고 상생 소통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자 하는 조직
- 갈등을 잘 관리함으로써 리더십을 발휘하고 싶은 조직의 리더
- 세대간, 업무상, 부서간, 고객과의 갈등 이슈를 지혜롭게 관리하고 싶은 임직원
▶학습내용
1. 갈등,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기
2. 갈등의 질을 결정하는 ‘어떤 공간'
3.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경쟁형
4.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회피형, 타협형
5.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양보형, 협력형
6. 갈등관리의 출발, 감정 인식 노하우
7. 갈등관리의 프로세스 4단계
8. 갈등을 긍정으로, Win-Win 기법 익히기
9. 갈등 예방주사, 경청의 핵심
10. 갈등 해결에 도움을 주는 좋은 질문
11. 관계의 격을 높이는 감사 인사 Tip
12. 갈등을 예방하는 현명한 거절 노하우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갈등에 대한 관점 전환을 통해 성장을 위한 긍정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다.
2.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을 객관화하고, 갈등관리의 유연성과 합리성을 높인다.
3. 나와 상대에게 이익되는 갈등 해결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2.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을 객관화하고, 갈등관리의 유연성과 합리성을 높인다.
3. 나와 상대에게 이익되는 갈등 해결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갈등,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기 |
2차시 | 2. 갈등의 질을 결정하는 ‘어떤 공간' |
3차시 | 3.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경쟁형 |
4차시 | 4.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회피형, 타협형 |
5차시 | 5. 나의 갈등관리 스타일 - 양보형, 협력형 |
6차시 | 6. 갈등관리의 출발, 감정 인식 노하우 |
7차시 | 7. 갈등관리의 프로세스 4단계 |
8차시 | 8. 갈등을 긍정으로, Win-Win 기법 익히기 |
9차시 | 9. 갈등 예방주사, 경청의 핵심 |
10차시 | 10. 갈등 해결에 도움을 주는 좋은 질문 |
11차시 | 11. 관계의 격을 높이는 감사 인사 Tip |
12차시 | 12. 갈등을 예방하는 현명한 거절 노하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