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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직무 에센스] CX시대의 CS진화, 맞춤응대부터 고객경험혁신까지

[CS 직무 에센스] CX시대의 CS진화, 맞춤응대부터 고객경험혁신까지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30차시
교육비 100,000원

과정소개

고객경험(CX) 시대,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맞춤 응대하여

AI보다 호감을 주는 고객만족 비법 공개

고객경험(CX)이 중심이 된 서비스 트렌드 속에서 100명의 고객을 상대하는 것은 100가지의 전혀 다른 상황을 마주하는 것과 같다.

본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스킬 / 불만고객 응대 / 고객 만족 서비스디자인 / VOC를 활용한 주도적 서비스 등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CS의 기본과 시대의 변화에 따라 알아야 할 CS 트렌드 양쪽 측면을 제공하여 서비스 실무자들에게 AI보다 호감을 주는 경쟁력을 키우는 방법을 안내한다.

 

▶학습대상​​

1.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1~10년차 임직원

2. 대면/비대면 고객 접점부서 근무자

 

▶학습목차

1. 고객만족 서비스 트렌드

- 고객경험(CX) 시대, 고객만족(CS)의 혁신

- 고객경험의 핵심, 성향별 맞춤응대 서비스 트렌드

2. 나를 프로 서비스인으로 브랜딩하는 방법

- 프로 서비스인으로 무장하는 서비스 마인드셋

- 고객과의 첫만남, 나를 각인시키는 퍼스널 브랜딩

3. 고객과의 첫만남, 나를 각인시키는 퍼스널 브랜딩

- 1분 안에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마법의 인사법

- 대면과 비대면 서비스 모두에 필요한 비언어 커뮤니케이션

4. 감성과 이성을 공략하는 언어 커뮤니케이션 스킬

- 거절도 호감가게 하는 언어 커뮤니케이션

- 고객의 시간을 아끼는 똑똑한 설명의 기술

5. 고객불만을 기회로 바꾸는 주도적 CS

- 매뉴얼에는 없는 불만고객 응대 노하우

- 불만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바꾸는 주도적 서비스 

6. 고객접점에서 공감으로 서비스 선순환 만드는 방법

- 주도적 서비스로 강화되는 MOT 커뮤니케이션

- 고객 피드백 공감을 통한 서비스 선순환

7. 플랫폼 시대, 서비스 실무자가 나아갈 방향

- 고객중심의 서비스, AI를 활용해 어떻게 선순환되는가

- 플랫폼 시대, 서비스에도 데이터가 필요하다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고객 접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의 마인드셋과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2. 고객 맞춤 응대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불만 응대 기법을 익힐 수 있다.
3. 데이터 중심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서비스 업계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 스피치의 의미
2차시 2. 성공적 스피치를 위한 비밀(1)
3차시 3. 성공적 스피치를 위한 비밀(2)
4차시 4. 성공적 스피치를 위한 비밀(3)
5차시 5. 소통의 의미
6차시 6. 첫인상의 중요성과 상대방 파악 방법
7차시 7. 대화(의사소통)의 원리
8차시 8.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1)
9차시 9.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2)
10차시 10.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3)
11차시 11. 특별한 스피치의 달인(4)
12차시 12. 소통의 7법칙(1)
13차시 13. 소통의 7법칙(2)
14차시 14. 스피치 구성요인 1 매력적 전달을 위한 음성요인(1)
15차시 15. 스피치 구성요인 1 매력적 전달을 위한 음성요인(2)
16차시 16. 스피치 구성요인 2 내용구성을 위한 콘텐츠요인(1)
17차시 17. 스피치 구성요인 2 내용구성을 위한 콘텐츠요인(2)
18차시 18. 스피치 구성요인 3 비언어적 구성요인
19차시 19. 상위인지 중심의 5단계 훈련방법
20차시 20. 파워 스피커가 되기 위한 7단계 훈련방법
21차시 21. 다양한 정보의 수집과 적용
22차시 22. 효과적인 정보전달을 위한 스피치
23차시 23. 논리적 설득을 위한 스피치
24차시 24. 갈등을 줄이기 위한 상황 대화법
25차시 25. 프레젠테이션 이해와 실전
26차시 26. 소통(스피치, 강의 등)에 적용 가능한 이론과 실전
27차시 27. 프레젠테이션 발표자료 디자인
28차시 28.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스피치
29차시 29. 효과적인 토론, 회의, 학급회의
30차시 30. 소통의 목적지, 공신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