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협회 이러닝연수

메뉴 뒤로가기

수강신청

[구매자재 아카이브] 구매전략 에센스

[구매자재 아카이브] 구매전략 에센스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교육비 90,000원

과정소개

구매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구매전략의 핵심 포인트 제시!

구매는 기업의 원가측면에서 볼 때 전체 매출원가의 60%를 차지합니다. 구매가 직결된 분야인 물류나 R&D 등 공급사슬 관리부분으로 확장할 경우 기업 제조원가의 90%에 달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구매부문이 전략적인 기업 운영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본 과정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구매전략 수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전략구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매전략 수립과 추진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교육대상

1. 구매관리, 공급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2. 전략구매파트, 구매기획, 경영기획, 구매총괄본부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구매환경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2. 구매기능의 변화와 최근 Trend

3. 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

4. 구매전략의 특징과 중요성 이해

5. Category and Spend Analysis전략

6. 최적 구매를 위한 Sourcing전략

7.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 및 글로벌소싱전략

8. 향후 구매의 발전 방향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

-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효율적 구매관리를 위한 구매전략추진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2. 경영전략과 구매전략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 목차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