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WPF(Windows Presentation Foundation) 제대로 배우기 Part.3 (중급1)
과정소개
본강좌는 최근 윈도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에 많이 사용되는 WPF 기술을 익히는 강좌이다. 기존의 UI 제작 방식과 달리 XML기반의 XAML를 이용하여 UI를 구현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예제를 통해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한 강좌이다.
▶교육대상
1. 윈도우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있는 분
2. 기존의 윈폼이나 MFC 개발 경험이 있는 분
3. C# 기초 지식이 있는 분
▶학습내용
1. Slider 사용 1
2. Slider 사용 2
3. Menu 컨트롤 사용하기
4. Menu 컨트롤 사용하기
5. ToolBarTray 사용하기
6. Drawing, Shape 클래스
7. Path, Geometry 사용 1
8. Path, Geometry 사용 2
9. Path, Geometry 사용 3
10. Path, Geometry 사용 4
11. Path, Geometry 사용 5
12. Path, Geometry 사용 6
13. Path, Geometry 사용 7
14. Path, Geometry 사용 8
15. Path Markup Syntax
16. Stroke의 Style 지정하기
17. LinearGradient 컨트롤 사용하기
18. RadialGradient 컨트롤 사용하기
19. 이미지 배치 패턴 1
20. 이미지 배치 패턴 2
21. ScaleTransform 바인딩
22. TranslateTransform, SkewTransform, RotateTransform
23. Resource 사용법
24. 스타일 상속을 통한 리소스 사용
25. 애니메이션 기초
26. 이벤트트리거를 이용한 컬러애니메이션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Menu 컨트롤 활용하기
3. 툴바 활용하기
4. 드로잉 클래스 및 Shape 클래스 사용하기
5. 다양한 Geometry 클래스 사용
6. Transform 활용 하기
7. 트리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초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강의 목차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