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협회 이러닝연수

메뉴 뒤로가기

수강신청

[All that MBA] 글로벌경영, 어떻게 해외시장을 주도할 것인가?

[All that MBA] 글로벌경영, 어떻게 해외시장을 주도할 것인가?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0차시
교육비 100,000원

과정소개

▪ 글로벌 시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라!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시장이 큰 만큼 실패 위험도 많다. 시장을 선정하고 성공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는 전략 수립을 위한 모든 것을 알아보자!

 

교육대상

1.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임직원

2. 국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임직원

 

학습내용

1. 글로벌기업경영, 저성장 시대에 직면하다

2. 비교문화적 지식이 성과를 좌우한다

3. 해외 진출, 언제 어디에 얼마나 투자할 것인가?

4. 해외직접투자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5. 전략적 제휴, 좋은 파트너의 조건은 무엇인가?

6. 신흥시장 진출, 중산층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7. 통합과 대응,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아라

8. 경영환경의 국제화에 맞춰 조직도 진화한다

9. 글로벌 마케팅, 현지 시장 환경을 분석하라

10. 인력현지화로 해외법인의 경쟁력을 높여라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국간 문화차이가 기업의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고 신흥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글로벌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조직변화를 이해하고 해외진출을 위해 고려해야 할 초국가적 인사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강의 목차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