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 OA (Excel) 실무 2023 (오피스365 활용) Part.1
과정소개
본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엑셀 기능을 실전에서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본 과정은 기업의 실무자에게 필요한 오피스 프로그램(엑셀)의 사용법을 익히고, 실무 환경에 맞는 업무 처리 능력을 갖도록 합니다.
▶교육대상
1. 엑셀을 처음 배우려는 학습자
2. 취업을 앞두고 엑셀을 배우려는 학습자
3. 실무자로써 엑셀 기능 스킬 상향을 원하는 학습자
▶학습내용
1. 실무자를 위한 엑셀 기본 설정
2. 데이터의 분류와 이해
3. 자료 입력 및 데이터 가공
4. 보고서 작성을 위한 필수 셀 서식
5. 조건부 서식을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6. 조건부 서식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7. 실무형 데이터 관리 1
8. 실무형 데이터 관리 2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엑셀의 기능을 익히고,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실무자를 위한 엑셀 기본 설정 |
2차시 | 2. 데이터의 분류와 이해 |
3차시 | 3. 자료 입력 및 데이터 가공 |
4차시 | 4. 보고서 작성을 위한 필수 셀 서식 |
5차시 | 5. 조건부 서식을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
6차시 | 6. 조건부 서식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
7차시 | 7. 실무형 데이터 관리 1 |
8차시 | 8. 실무형 데이터 관리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