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협회 이러닝연수

메뉴 뒤로가기

수강신청

[mini-MBA] 직원들에게 신임있는 리더가 되는 경영 노하우

[mini-MBA] 직원들에게 신임있는 리더가 되는 경영 노하우

교육기간 30일
강의구성 15차시
교육비 220,000원

과정소개

“경영...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러분도 배우시면 됩니다!

경영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 리더들이 경영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조직문화/인사조직, 마케팅, 전략, 생산, 재무회계...

경영 MBA 핵심 주제를 선별하여 알려드립니다.


15개의 경영 MBA 강의를 듣고 우리 조직에 맞는 적용점을 세워보십시오.

 

▶학습대상​​

1.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한 경영자

2. 성장 단계에 오른 기업의 경영자, 팀장

3. 마케터, 인사관리자

 

▶학습목차

1. 경영전략_기업 이론과 경영전략

2. 경영전략_12가지 이익모델과 가격전략

3. 경영전략_애자일전략과 디지털전략

4. 마케팅_마케팅 개념과 전략

5. 마케팅_전략적 브랜드관리

6. 마케팅_디지털전략과 고객관리

7. 생산운영관리_생산운영관리 개념과 실행

8. 생산운영관리_원가관리와 품질관리

9. 생산운영관리_생산혁신 기법들 (식스 시그마 TQM 애자일 생산 테슬라 모듈화)

10. 조직행동_리더십과 조직문화

11. 조직행동_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12. 조직행동_조직구조개념과 보상설계

13. 재무회계_회계기초와 재무제표 이해

14. 재무회계_손익계산서와 수익구조의 관계 (수익 시뮬레이션)

15. 재무회계_투자기초와 재무활동

 

▶수료기준

항목

진도율

진행단계평가

최종평가

과제

수료점수

평가비율

100%

0%

0%

0%

60점이상

수료조건

80%

없음

없음

없음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직원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경영자로 성장한다.
2. 기업을 성장시키는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다.
3. 실무에 적용 가능한 경영 방법을 터득한다.
4. 전반적인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터득한다.

강의목차

차시 강의명
1차시 1. 경영전략_기업 이론과 경영전략
2차시 2. 경영전략_12가지 이익모델과 가격전략
3차시 3. 경영전략_애자일전략과 디지털전략
4차시 4. 마케팅_마케팅 개념과 전략
5차시 5. 마케팅_전략적 브랜드관리
6차시 6. 마케팅_디지털전략과 고객관리
7차시 7. 생산운영관리_생산운영관리 개념과 실행
8차시 8. 생산운영관리_원가관리와 품질관리
9차시 9. 생산운영관리_생산혁신 기법들 (식스 시그마 TQM 애자일 생산 테슬라 모듈화)
10차시 10. 조직행동_리더십과 조직문화
11차시 11. 조직행동_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12차시 12. 조직행동_조직구조개념과 보상설계
13차시 13. 재무회계_회계기초와 재무제표 이해
14차시 14. 재무회계_손익계산서와 수익구조의 관계 (수익 시뮬레이션)
15차시 15. 재무회계_투자기초와 재무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