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MBA] 직원들에게 신임있는 리더가 되는 경영 노하우
과정소개
“경영...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여러분도 배우시면 됩니다!
경영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 리더들이 경영이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조직문화/인사조직, 마케팅, 전략, 생산, 재무회계...
경영 MBA 핵심 주제를 선별하여 알려드립니다.
15개의 경영 MBA 강의를 듣고 우리 조직에 맞는 적용점을 세워보십시오.
▶학습대상
1. 사업을 이제 막 시작한 경영자
2. 성장 단계에 오른 기업의 경영자, 팀장
3. 마케터, 인사관리자
▶학습목차
1. 경영전략_기업 이론과 경영전략
2. 경영전략_12가지 이익모델과 가격전략
3. 경영전략_애자일전략과 디지털전략
4. 마케팅_마케팅 개념과 전략
5. 마케팅_전략적 브랜드관리
6. 마케팅_디지털전략과 고객관리
7. 생산운영관리_생산운영관리 개념과 실행
8. 생산운영관리_원가관리와 품질관리
9. 생산운영관리_생산혁신 기법들 (식스 시그마 TQM 애자일 생산 테슬라 모듈화)
10. 조직행동_리더십과 조직문화
11. 조직행동_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12. 조직행동_조직구조개념과 보상설계
13. 재무회계_회계기초와 재무제표 이해
14. 재무회계_손익계산서와 수익구조의 관계 (수익 시뮬레이션)
15. 재무회계_투자기초와 재무활동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직원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경영자로 성장한다.
2. 기업을 성장시키는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다.
3. 실무에 적용 가능한 경영 방법을 터득한다.
4. 전반적인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터득한다.
2. 기업을 성장시키는 자신만의 전략을 만들 수 있다.
3. 실무에 적용 가능한 경영 방법을 터득한다.
4. 전반적인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터득한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경영전략_기업 이론과 경영전략 |
2차시 | 2. 경영전략_12가지 이익모델과 가격전략 |
3차시 | 3. 경영전략_애자일전략과 디지털전략 |
4차시 | 4. 마케팅_마케팅 개념과 전략 |
5차시 | 5. 마케팅_전략적 브랜드관리 |
6차시 | 6. 마케팅_디지털전략과 고객관리 |
7차시 | 7. 생산운영관리_생산운영관리 개념과 실행 |
8차시 | 8. 생산운영관리_원가관리와 품질관리 |
9차시 | 9. 생산운영관리_생산혁신 기법들 (식스 시그마 TQM 애자일 생산 테슬라 모듈화) |
10차시 | 10. 조직행동_리더십과 조직문화 |
11차시 | 11. 조직행동_인적자원관리 및 개발 |
12차시 | 12. 조직행동_조직구조개념과 보상설계 |
13차시 | 13. 재무회계_회계기초와 재무제표 이해 |
14차시 | 14. 재무회계_손익계산서와 수익구조의 관계 (수익 시뮬레이션) |
15차시 | 15. 재무회계_투자기초와 재무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