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프레시) 핵심만 콕! 구매관리와 창구관리
과정소개
새로운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구매관리와 창구관리의 전략적 해법!
꼭 필요한 핵심에 풍부한 사례와 한걸음 더 들어간 심화 학습까지! 제조, 유통, 서비스 등 업종의 구분과 관계 없이 중요해 지고 있는 구매관리! 원가는 물론 품질에 직결되는 구매 정보에서 옥석을 가리는 해법을 제시하는 과정이다.
▶교육대상
1. 구매와 창구 업무를 좀 더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구매 담당자
2. 협력업체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서 동반성장을 실현하고 싶은 모든 임직원
▶교육내용
1. 구매활동의 개념과 프로세스
2. 원가 개념과 원가 흐름
3. 구매 기능 차이에 의한 구매 방법 및 상품 구색 계획
4. 제조 머천다이징의 PB, SPA, 자주 편집 머천다이징
5. 유능한 구매 실무자
6. 협력업체 선정 기준과 프로세스
7. 협력업체 개발 포인트
8. 구매 계약 및 하도급법의 이해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구매관리의 프로세스와 노하우를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업종의 구매 전략을 분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3. 창구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다양한 업종의 구매 전략을 분석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다.
3. 창구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강의 목차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