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피릿, 도전을 신고 승리를 입다
과정소개
* 가능성과 도전 정신을 파는 기업, 나이키에서 배우는 변화와 혁신의 인사이트
* Just do it! 유명한 슬로건 중 하나인 이 말에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하며, 도전과 승리를 갈망한다.
* 스포츠 브랜드 가치 1위로,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서 스포츠라는 판을 키우는 기업 나이키. 나이키가 성공할 수 밖에 없었던 요인을 분석하고, 여러 기업의 사례를 통해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는 기업과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교육특징
• 나이키 경영 스토리를 통해 배우는 도전과 승리의 통찰력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 슬로건을 가진 기업, 부동의 스포츠 브랜드 가치 1위가 되기까지
→ 제품과 브랜드 정신을 완벽하게 동시화시킨 나이키만의 다이나믹한 경영 스토리를 강의를 통해 풀어냄
교육대상
* 기업 사례를 통해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임직원
* 기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변화와 혁신으로 기업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 임직원
강사소개
신인철 교수
- 경력
현) LG 생명과학
경영경제 분야 작가
- 저서
《미술관 옆 MBA》
《팔로워십, 리더를 만드는 힘》
《토요일 4시간》 등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총점 |
배점 |
100% |
100점 |
기준 |
80%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스포츠 브랜드 가치 1위, 나이키의 스토리를 통해 변화와 혁신을 위해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2. 나이키가 핵심 가치를 고객과 공유한 방식을 파악하고, 기업에 필요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경쟁을 넘어서 시장을 확장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을 파악할 수 있다.
2. 나이키가 핵심 가치를 고객과 공유한 방식을 파악하고, 기업에 필요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경쟁을 넘어서 시장을 확장하고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한 전략을 파악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세상의 바꾼 위대한 승리의 여신, 나이키(NIKE) |
2차시 | 나이키, 그들만의 성공방식 |
3차시 | 나이키 신발은 어디서 탄생하는가 |
4차시 | 에어조던, 그 전설의 시작 |
5차시 | 나이키를 둘러싼 스포츠 스타들 |
6차시 | 가치를 공유한 나이키 팀 |
7차시 |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슬로건, Just do it |
8차시 | 무엇을 추구하는 제품을 만들 것인가 |
9차시 | 나이키의 성공은 누가 만드는가 |
10차시 | 나이키 매장 앞에 줄서는 사람들 |
11차시 | 위기에 맞선 나이키의 전략 |
12차시 | 스포츠 영역 밖의 고객들 |
13차시 | 디지털 기술을 만난 나이키 |
14차시 | 스포츠라는 판을 키우기 위한 노력 |
15차시 | 나이키, 경쟁을 넘어서다 |
16차시 | 100년 기업을 향한 나이키의 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