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리는 마케터는 1%가 다르다
과정소개
*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은 실력이나 성과만으로 성공할 수 없다!
* 똑같은 실력, 심지어는 보다 낮은 실력을 가지고도 남다른 1%의 끌림이 있어 성공하는 마케터들을 보며 그들의 숨은 1%를 궁금해하게 된다.
* 업무에서 마케팅의 실무 체계와 소비자의 심리를 이용한 전략적 마케팅 시사점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 가능하도록 하여 결국 트렌드를 찾아 시장의 성격과 문화에 맞는 ‘핵심을 꿰뚫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한다.
교육대상
* 영업/마케팅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
* 제품 및 서비스 상품 기획자, 브랜드 관리자
* 마케팅 전략과 상품과 서비스를 수립하는 전략에서 실제 시작에 적용하는 구체적인 실행전략이 필요한 담당자
* 국내의 상품과 서비스를 해외로 확장하려는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총점 |
배점 |
100% |
100점 |
기준 |
80%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마케팅 실무의 바탕이 되는 마케팅 기본을 정립할 수 있다.
2. 실전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노하우를 습득하여 상황 분석과 포지셔닝을 통해 실무에서 최선의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3. 마케팅 실행 전략을 기획하는 방법을 통해 전략적 사고로 마케팅에 접근하여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2. 실전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는 노하우를 습득하여 상황 분석과 포지셔닝을 통해 실무에서 최선의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3. 마케팅 실행 전략을 기획하는 방법을 통해 전략적 사고로 마케팅에 접근하여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고객의 선택! 첫 인상에 달려있다 |
2차시 | 감성을 건드리면 마케팅의 길이 열린다 |
3차시 | 반복노출의 위대한 힘 |
4차시 | 즐거움을 주는 마케터 |
5차시 | 고객에게 늘 감사한 마음을 가져라 |
6차시 | 고객 선택은 습관에 의해 결정된다 |
7차시 | 청개구리의 성공 법칙(역발상 마케팅) |
8차시 | 2등의 반란, 1등을 따라잡는 그들만의 비법 |
9차시 | 고객의 마음을 얻으려면 먼저 들어라 |
10차시 | 비교 효과의 법칙 |
11차시 | 공짜마케팅의 힘 |
12차시 | 고객을 잡아라! 관계마케팅 |
13차시 | 배려마케팅의 서비스마인드 |
14차시 | 보상과 손실의 심리마케팅 |
15차시 | 고객의 유형을 파악하라 |
16차시 | 빅마우스를 잡아라(입소문효과) |
17차시 | 솔직함이 최고의 전략이다 |
18차시 | 퍼주고 망한 장사 없다 |
19차시 | 시장 창조를 위한 기술, 비고객 마케팅 |
20차시 | 끝은 언제나 또 다른 시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