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을 바꾸는 새로운 감각, 트렌드 코드로 핵심 전략 만들기
과정소개
* 우리의 비즈니스는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하고 있을까?
* 트렌드의 흐름이 내가 하고 있는 업무에 의미하는 것은 없을까?
* 이러한 의문에 정답을 던져주는 이러닝 컨텐츠를 만난다.
▶학습대상
* (조직 측면) 트렌드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함으로써 경쟁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조직
* (구성원 측면)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전원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기업 환경 변화에 따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단순히 현상으로서 이해하는데 그치지 않고 그속에 숨겨진 의미를 읽어낼 수 있다.
2.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습득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3. 트렌드 자료들 속에 숨겨져 있는 의미있는 트렌드 코드로 비즈니스 기회를 도출할 수 있다.
4. 트렌드 코드에 따라 새롭게 부각되는 밸류 세그먼트 (타겟 고객)을 찾아낼 수 있다.
5. 타겟 고객의 미충족 니즈를 발견하여 이를 비즈니스 기회화 할 수 있다.
2.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습득하는 방법을 이해하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3. 트렌드 자료들 속에 숨겨져 있는 의미있는 트렌드 코드로 비즈니스 기회를 도출할 수 있다.
4. 트렌드 코드에 따라 새롭게 부각되는 밸류 세그먼트 (타겟 고객)을 찾아낼 수 있다.
5. 타겟 고객의 미충족 니즈를 발견하여 이를 비즈니스 기회화 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트렌드 분석의 문제점 및 과정 소개 |
2차시 | 2. 트렌드 코드의 개념 및 분석 프로세스 |
3차시 | 3. 트렌드 정보수집 |
4차시 | 4. 핵심 트렌드 코드 탐색 |
5차시 | 5. 통계로 핵심 트렌드 코드 이해하기 |
6차시 | 6. 밸류 세그먼트 찾기 |
7차시 | 7. 비즈니스 기회 Finding 방법 |
8차시 | 8. 시니어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
9차시 | 9. 시니어 세대 대상 비즈니스 기회 |
10차시 | 10. 싱글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
11차시 | 11. 싱글 세대 대상 비즈니스 기회 |
12차시 | 12. 키즈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
13차시 | 13. 키즈 세대 대상 비즈니스 기회 |
14차시 | 14. 듀크 세대 라이프 스타일 이해 및 비즈니스 기회 찾기 |
15차시 | 15. Ideation을 통한 비즈니스 기회 찾기 |
16차시 | 16. Tool & Technique 소개 |
17차시 | 17. 성공하는 비즈니스로 만들기 |
18차시 | 18. 트렌드 코드에서 비즈니스 기회 찾기 워크시트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