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비즈니스를 퍼스트클래스로 올려라
과정소개
* 기술적인 업무 역량이 뛰어나도 상대의 마음을 얻지 못하면 능력을 펼칠 기회는 사라지고 만다.
* 특히 글로벌 경쟁 시대에서는 인적 네트워크가 기업을 키우는 중요한 원동력이 될 수 있다.
* 본 과정은 파트너십을 중심으로 업무 매너를 개선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효과적인 업무 실행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교육특징
• 실전형 비즈니스 업무 매너로 Up-grade!
- 기본적인 '에티켓 매너'와 직무관점의 업무역량 스킬을 위한 '업무매너'로 조직 구성원의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함
- 스킬 향상뿐만 아니라 행동요령 및 흔히 저지르는 실수를 관련 학습 내용으로 해설
- 대화 / 지시 / 보고, 불만고객응대, 고객응대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적합한 대처방법을 적용하여 매너가 성과향상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를 이해할 수 있음
• 스토리 및 학습자에게 익숙한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 설계
- 실제 회사에서나 업무적 미팅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별 사례들을 제시하여 학습자들이 취해야 할 바람직한 매너에 대해 인지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함
- 비즈니스파트너십 / 보고 및 지시 / 회의 / 프리젠테이션 / 고객불만 대응 / 갈등 조정 / 설득과 협상 / 상황별 업무 대응 / 문서 작성 / 스피치 등
▶교육대상
* 올바른 비즈니스 업무수행에 따른 업무적 태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신뢰를 얻는 행동 방식을 체화하고자 하는 임직원
*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과 조직의 업무 가치를 자신있게 표현하고자 하는 임직원
▶강사소개
• 공수정 교수
- 경력
현) Partner consulting 대표
현) 두드림 컨설팅 파트너 강사
현) 서울여자대학교 인재개발아카데미 강사 양성과정 지도교수
현) 인포마스터 파트너 컨설턴트
현) 삼성cs 아카데미 책임 컨설턴트
현) KMAC 엑스퍼트 컨설턴트
• 함선희 교수
- 경력
현) 두드림 컨설팅 대표
현) 두드림 컨설팅 파트너 강사
현) 서울여자대학교 인재개발 아카데미 전임 교수
현) 한국 능률협회 전문위원
현) 예스티엠 자문위원
저서
<반품하고 싶은 직원, 리모델링하고 싶은 상사>
<센스 만점 오대리의 메모>
<전략/승승장구 한과장의 커뮤니케이션>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비즈니스에서의 구성원의 역할과 업무핵심 역량을 숙지하여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시킬 수 있다.
3. 대화/지시/보고, 불만고객응대, 고객응대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적합한 대처방법을 적용하여 직면한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4. 비즈니스 상황에 효과적인 업무실행력 발휘하여 내부 고객과 외부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당신의 비즈니스를 파트너십의 프레임으로 점검해 보라. |
2차시 | 2.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갖추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해 진다. |
3차시 | 3. 비즈니스 파트너십의 실천은 비즈니스를 행동하게 한다. |
4차시 | 4. 파트너의 역할과 행동지침은 조직의 힘을 더하는 원동력이다. |
5차시 | 5. 업무스킬1. 보고 및 지시 스킬 |
6차시 | 6. 업무스킬2. 효과만점 회의스킬I |
7차시 | 7. 업무스킬3. 효과만점 회의스킬II |
8차시 | 8. 업무스킬4. 프레젠테이션 스킬 |
9차시 | 9. 업무대응1. 고객불만대응 |
10차시 | 10. 업무대응 2. 갈등 조정 커뮤니케이션 |
11차시 | 11. 업무대응3. 설득과 협상의 기술 |
12차시 | 12. 업무대응4. 상황별 업무대응 |
13차시 | 13. 문서 & 스피치1. 비즈니스 문서작성 |
14차시 | 14. 문서 & 스피치2. 사내 문서의 작성 |
15차시 | 15. 문서 & 스피치3. 스피치의 기술과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