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과정소개
* 해외의 이케아 전시장은 관광코스가 되었습니다.
* 이케아는 다른 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 본 과정에서는 이케아의 성공 전략을 ‘디퍼런트’로 분석합니다.
*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퍼런트’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복습기간은 학습종료 후 1년간 가능합니다
▶교육특징
• 스웨덴의 공룡기업, '이케아'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진정한 차별화를 추구하는 '디퍼런트' 이해 및 적용
- 이케아 및 다양한 디퍼런트 기업 사례를 기반으로 전략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함
- 디퍼런트의 개념 및 전략과 유형을 이해하고 그 방법을 파악하여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함
• 관련 도서 감수 및 오프라인교육 노하우를 다수 축적한 SME
- 실제 기업 사례를 신문기사나 통계 등 풍부한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소개함
- 전문가의 직강으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임
▶교육대상
*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강사소개
강사 : 김민주
- 학력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미국 시카고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 경력
현) (주)리드앤리더 대표이사
한국은행, SK그룹 및 (주)SK에너지
(주) 유달리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등
- 저서
'MUST KNOW 세계 100대 기업' , '2012 트렌드 키워드'
'커피 경제학' , '이케아, 불편을 팔다(감수) 외 다수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N |
N |
N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3.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
2차시 |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
3차시 |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
4차시 |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
5차시 |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
6차시 |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
7차시 |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
8차시 |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
9차시 |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
10차시 |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
11차시 |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
12차시 |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
13차시 |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
14차시 |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
15차시 |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
16차시 | 디퍼런트 아이디어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