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몰래 검색하는 알쏭달쏭 비즈니스 상식
과정소개
어디서 많이 들어본 듯하지만 자신 있게 설명하지 못하는 알쏭달쏭한 경영용어 대백과사전!!
교육특징
* 비즈니스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경영상식을 실용성 있는 키워드 500개로 선별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 비즈니스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실용 비즈니스 경영의 법칙들로 경영전략부터 조직, 인사관리, 마케팅, 재무회계 등 경영에 필요한 용어 및 법칙 등을 손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교육대상
비즈니스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경영상식에 관심이 있는 임직원
경영에 필요한 용어 및 법칙들이 어떻게 실용되고 적용되고 있는지 알고자 하는 임직원
학습내용
1. 불확실성을 극복하는 분석과 전략(SWOT/린스타트업/퍼스트무버 등)
2. 무한 경쟁에 필요한 분석과 전략(5세대 모형/BCG모형/리스트럭처링과 리엔지니어링 등)
3. 트렌드를 읽는 경영전략(경쟁우위 전략/옴니채널/오픈이노베이션 등)
4. 대박을 노리는 마케팅 전략(티핑포인트/STP마케팅/4P와 7P등)
5.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시니어마케팅/코즈마케팅/디마케팅 등)
6. 스마트한 마케팅 전략들(뉴로마케팅/콜라보레이션/푸시&풀전략등)
7. 생산성 높은 조직을 위한 경영 상식(파랑새증후군/역멘토링/사이로효과 등)
8. 잡(Job)을 이해하기 위한 경영 상식(소셜 리크루팅/인턴십/스마트워크/잡크래프팅 등)
9. 꼭 알아둬야 할 핵심 생산관리 상식(SCM/6시그마/ERP/TOC 등)
10. 기업의 스마트한 운영을 위한 최신 상식(깨진유리창의법칙/CSR/CSV/히든챔피언 등)
11. 소비자 중심의 기업 전략들(유니버셜디자인/게임화/사용자경험/퍼플카우 등)
12.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경영 상식(캐즘/파레토와 롱테일의 법칙/윤리적 소비/협동조합 등)
13. 재무와 회계의 기본 쌓기(대차대조표에서 채권까지)
14. 빅데이터 시대를 위한 경영 상식(빅데이터/핀테크/해커톤/플랫폼)
15. 소셜시대 정복을 위한 경영 상식(쇼설디스커버리에서 집단지성까지)
16. 메가트렌드 경영 상식(클라우드서비스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총점 |
배점 |
100% |
100점 |
기준 |
80% |
6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2. 업무에 실질적으로 적용하고 성과를 낼 수 있는 지식을 습득하여 활용할 수 있다.
3. 비즈니스 전반에 식견을 넓힘으로써 비즈니스 활동에 있어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불확실성을 극복하는 분석과 전략(SWOT린스타트업퍼스트무버 등) |
2차시 | 2. 무한 경쟁에 필요한 분석과 전략(5세대 모형BCG모형리스트럭처링과 리엔지니어링 등) |
3차시 | 3. 트렌드를 읽는 경영전략(경쟁우위 전략옴니채널오픈이노베이션 등) |
4차시 | 4. 대박을 노리는 마케팅 전략(티핑포인트STP마케팅4P와 7P등) |
5차시 | 5.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시니어마케팅코즈마케팅디마케팅 등) |
6차시 | 6. 스마트한 마케팅 전략들(뉴로마케팅콜라보레이션푸시&풀전략등) |
7차시 | 7. 생산성 높은 조직을 위한 경영 상식(파랑새증후군역멘토링사이로효과 등) |
8차시 | 8. 잡(Job)을 이해하기 위한 경영 상식(소셜 리크루팅인턴십스마트워크잡크래프팅 등) |
9차시 | 9. 꼭 알아둬야 할 핵심 생산관리 상식(SCM6시그마ERPTOC 등) |
10차시 | 10. 기업의 스마트한 운영을 위한 최신 상식(깨진유리창의법칙CSRCSV히든챔피언 등) |
11차시 | 11. 소비자 중심의 기업 전략들(유니버셜디자인게임화사용자경험퍼플카우 등) |
12차시 | 12.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경영 상식(캐즘파레토와 롱테일의 법칙윤리적 소비협동조합 등) |
13차시 | 13. 재무와 회계의 기본 쌓기(대차대조표에서 채권까지) |
14차시 | 14. 빅데이터 시대를 위한 경영 상식(빅데이터핀테크해커톤플랫폼) |
15차시 | 15. 소셜시대 정복을 위한 경영 상식(쇼설디스커버리에서 집단지성까지) |
16차시 | 16. 메가트렌드 경영 상식(클라우드서비스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