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의 전략, 고객과 함께 영업하라
과정소개
* 과거 주먹구구식 영업형태에 대해 현재는 영업 및 세일즈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
* 본 과정은 고객을 읽는 것부터 기본적인 세일즈맨의 자세, 실무에서 활용되는 실제적인 영업스킬을 알기쉽게 설명함으로써 학습자의 동감을 많이 얻을 수 있는 과정
▶교육대상
신입 및 3년 이하 영업사원,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
* 사원급
- 세일즈에 대한 기초개념 및 프로세스를 습득해야 하는 학습자
- 타직종에서 영업으로 직무가 전환된 직원
* 대리급
- 세일즈의 기본스킬을 자신만의 영업 스킬로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학습자
▶수료기준
항목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수료점수 |
평가비율 |
100% |
0% |
0% |
0% |
60점이상 |
수료조건 |
80% |
없음 |
없음 |
없음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6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학습목표
1. 체계적인 영업의 프로세스와 각 단계의 핵심 스킬을 습득하여 실무에 적용한다.
2. 현장에서 구체적인 성과로 연계될 수 있는 자신만의 영업 활동이 가능하다.
2. 현장에서 구체적인 성과로 연계될 수 있는 자신만의 영업 활동이 가능하다.
강의목차
차시 | 강의명 |
---|---|
1차시 | 1. 왜 영업인가 |
2차시 | 2. 변화의 인식 고객을 읽어라! |
3차시 | 3. 성공을 위한 SUCCESS 프로세스 |
4차시 | 4. 제대로 목표를 선정하라 |
5차시 | 5. 남과 다른 방법으로 접근하라 |
6차시 | 6.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
7차시 | 7. 상대의 무관심을 극복하라 |
8차시 | 8. 상대의 신뢰를 획득하라 |
9차시 | 9. 고객과 함께 할 비전을 찾아라 |
10차시 | 10. 상대의 속마음을 읽어라 |
11차시 | 11. 중요한 결정은 혼자 내리지 않는다 |
12차시 | 12. 무엇을 SUPPORT할 것인가 |
13차시 | 13. 읽고 싶은 제안서를 작성하라 |
14차시 | 14. 부정적인 반응을 극복하라 |
15차시 | 15. 협상은 안하는 게 가장 좋다 |
16차시 | 16. 도장찍었다고 끝난 것은 아니다 |
17차시 | 17. 잡은 고기를 키워라 |
18차시 | 18. 고객방문목적과 미팅 프로세스 |
19차시 | 19. 고객상담 적용 사례 1 |
20차시 | 20. 고객상담 적용 사례 2 |
21차시 | 21. 성공하는 영업의 비전설정과 실행 |